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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이론/JAVA

[JAVA]지네릭스, 열거형, 애너테이션

1. 지네릭스(Generics)

  1.1. 지네릭스(Generics)란?

    - 컴파일시 타입을 체크해 주는 기능

    - 객체의 타입 안정성을 높이고 형변환의 번거로움을 줄여줌(하나의 컬렉션에는 대부분 한 종류의 객체만 저장)


  1.2. 지네릭 클래스의 선언

    - 클래스를 작성할 때, Object타입 대십 T와 같은 타입변수를 사용


    - 참조변수, 생성자에 T대신 실제 타입을 지정하면 형변환 생략가능


  1.3. 지네릭스의 용어


 1.4. 지네릭스의 제한

   - static멤버에는 타입 변수 T를 사용할 수 없다.


   - 지네릭 타입의 배열 T[]를 생성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1.5. 지네릭 클래스의 객체 생성과 사용


 1.6. 제한된 지네릭 클래스


 1.7. 와일드 카드 '?'


 1.8. 지네릭 메서드


 1.9. 지네릭 타입의 형변환


 1.10. 지네릭 타입의 제거


  2. 열거형(enums)

    2.1. 열거형이란?


 2.2. 열거형의 정의와 사용


  2.3. 모든 열거형의 조상 - java.lang.Enum


 2.4. 열거형에 멤버 추가하기


 2.5. 열거형의 이해


 3. 애너테이션(Annotation)

   3.1. 애너테이션이란?


 3.2. 표준 애너테이션


 3.2. 표존 애너테이션 - @Override


 3.2. 표준 애너테이션 - @Deprecated


 3.2. 표준 애너테이션 - @FunctionalInterface


 3.2. 표준 애너테이션 - @SupperessWarnings


 3.2. 표준 애너테이션 - @SafeVarargs


 3.3. 메타 애너테이션 - @Target


 3.3. 메타 애너테이션 - @Documented, @Inherited


 3.3. 메타 애너테이션 - @Retention


  3.3. 메타 애너테이션 - @Repeatable


 3.3. 메타 애너테이션 - @Native


 3.4. 애너테이션 타입 정의하기


 3.5. 애너테이션 요소의 기본값


 3.6. 모든 애너테이션의 조상 - java.lang.annotation.Annotation


 3.7. 마커 애너테이션 - Marker Annotation


 3.8. 애너테이션 요소의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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